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이 올해 2월 2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해 고정비가 부담되시는 소상공인 분들은 꼭 지원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고 신청 절차 중에 제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2.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제출서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에는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터넷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검색하셔서 접속하셔도 되고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2. 방문 신청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긴 하나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하여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77개)별 담당자가 신청,접수,안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전화상담
- 1533-0200 또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을 할 때 직접 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인지를 먼저 구분하셔야 합니다. 직접 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에 따라 제출 서류, 지원 방식, 신청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계약자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기간은 24년 2월 21일 ~ 24년 4월 20일입니다.
비계약자 사용자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기간은 24년 3월 4일 ~ 24년 5월 3일입니다.
구분 | 특성 | 제출서류(23년 1월 ~ 24년) |
타인명의 | 전기를 단독으로 사용하나 타인명의인 경우(이전 사업자, 건물주, 가족 등) | 전기요금 고지서 사본 |
사무소 등 별도관리 |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며, 별도의 전기 요금이 표기된 관리비 고지서(관리사무소 등이 발급) 등을 통해 요금을 납부 | 관리비 고지서 |
기타(자율관리) | 그 외,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나 별도의 전기요금이 표기된 관리비 고지서 없이 직접 계약자와 신청자가 자체적으로 요금을 분담 |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
신청 초기에 원활한 신청을 위해서 접수 개시 후 첫 4일간 접속자 몰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 짝제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해당하는 유형에서 자신의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지 짝수인지 판단하여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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